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- 에러
- 초기화
- Singleton
- 완전탐색
- 자바
- 자료구조
- flutter
- dfs
- 비동기 처리
- 프리즈드
- Lazy
- linebreak
- Widget Tree
- 플러터 동작
- 재귀
- dart
- 코틀린
- zwj
- IOS
- 프로그래머스
- Kotlin
- 앱아이콘 변경
- 거리알고리즘
- Android
- Java
- 플러터
- 싱글톤
- 알고리즘
- Render object tree
- element tree
- Today
- Total
모바일 개발하는 자바리안의 메모장
자바(JAVA) - 자료형(data type) 본문
자료형은 데이터가 어떤 종류인지 식별하는 역할을 해준다.
[숫자]
정수, 실수 및 범위에 따라 다른 자료형을 택해야함.
byte : 1byte(8bit), 최소~최대값 : -128 ~ 127
short : 2byte, 최소~최대값 : -32,768 ~32767
int : 4byte, 최소~최대값 :-2,147,483,648 ~ 2,147,483,647
long : 8byte, 최소~최대값 :-9,223,372,036,854,775,808 ~ 9,223,372,036,854,775,807
float(실수) : 4byte, 최소~최대값 : -3.4E+38의 근사값, 3.4E+38의 근사값
double(실수) : 8byte, 최소~최대값 : -1.7E+308의 근사값 ~ 1.7E+308의 근사값
ex)
byte a = 100;
short b = 10;
int c = 1;
long d = 1010101l;
float e = 0.1113f;
double f = 0.01;
*float 의 경우 값 뒤에 f를 붙이며, long은 l을 붙임.
[문자]
문자 타입은 Char을 사용하며, String은 class로 분류된다.
한개의 문자만 입력받을 수 있으며 값은 작은 따옴표(' ') 사이에 입력한다.
ex)
char a = '얍';
char b = 'a';
char c = '1';
*또한, char 타입으로 값에 숫자를 기입할 경우, 입력한 숫자에 대한 유니코드를 출력할 수 있다,
하나의 문자에 대한 유니코드 값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int 타입으로 값에 문자를 입력하여 확인할 수 있다.
(ex. int a = '가')
[불리언]
참(true), 거짓(false) 2개 값만 갖고 있으며, 다른 데이터 타입으로 변환될 수 없다.
ex)
boolean b = true;
boolean a = false;
'Java > Java.stud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자바(JAVA) - 로컬, 인스턴스 변수(local, instance variable) (0) | 2016.08.04 |
---|---|
자바(JAVA) - 메소드(Method) (0) | 2016.08.04 |
자바(JAVA) - 입력(Scanner) (0) | 2016.08.04 |
자바(JAVA) - 선언, 생성/초기화(declaration, initialization) (0) | 2016.08.03 |
자바(JAVA) - Class(클레스)와 Object(객체) (0) | 2016.08.02 |